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2022년 CGV 용산 개인적인 꿀팁 정보 (업데이트 완료) 용아맥 꿀팁

by 디디도도뽀닥 2022. 2. 25.

CGV 용산 꿀팁 목록 (용산아이파크몰 6층,7층)

 

시설 관련

1.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일반관은 4관, 15관.

4관은 이전에 imax 관이었어서 화면이 큼. 15관이 뭐 상영기가 좋다고 하나..

 

2. 국내에서 제일 큰 아이맥스 관과 퀄리티 좋은 4dx관이 있음.

 

3. CJ ONE 이벤트 가끔 찾아보면 씨네드쉐프 (스트레스리스, 템퍼시네마) 50% 할인쿠폰 줌.

그러면 인당 22500원 가격 나오는데... 궁금하면 체험해봐.

 

4. 주차는 달주차장 5.5층에 주차하면 바로 cgv로 갈 수 있음.

 

6. 시간 때우고 싶으면 3층에는 플레이스테이션 샵이랑 서점 있음

아이파크몰 안에 건담 베이스, 애니메이트(피규어 상점) 같은거 구경도 가능.

 

7. 사진 찍을 곳 많음. 지금은 베트맨이랑 만년이 지나도 포토존 6층에 있음

그리고 영화 끝나고 나오는 길에도 사람 사이즈 피큐어들 볼 수 있음

 

8. 온기 우편함이라고 고민같은거 적어서 쓰면 답장해주는 그런거 있는데,

위치는 6층에 화장실 주변에 있음. (매표소 오른쪽)

근데 거기에 종이랑 펜은 없었음. 물론, 밤 늦게 가서 다 사라진 것 같기도 하고...

http://www.cgv.co.kr/culture-event/event/detailViewUnited.aspx?seq=33759&menu=005

 

9. 영화/예능 테마 방탈출도 운영중인데, 할꺼면 미리 예약하는거 추천. 인당 22,000원이라 좀 비쌈;

http://m.cgv.co.kr/WebApp/SpecialV4/PlayZoneDetail.aspx?idx=19&v=201128

 

굿즈 관련

1. 굿즈 좋아하는 사람은 6층 매표소 앞에서 현황판 볼 수 있음. 수령할때는 옆에 번호표 뽑아야함.

용산은 얄짤 없이 영화 끝나야지 줌. 마지막 회차의 경우 상영 15분 전에 받을 수 있음.

(근데 인기 굿즈는 cgv용산에서 금방 털림; 저번에 언차티드 첫날에 다 털리더라)

 

2. 최근에 포토플레이 뽑았을 때 6층 오른쪽 끝에서 3번째 기계가 잘 뽑혔음. (02/21 기준)

만약에 포토플레이 퀄리티가 개판이면 매표소 문의하면 하나 다시 뽑아줌.

 

3. 영화시간 많이 남으면 씨네샵(6층)도 존재하니까 구경가! 건너편에 간단한 게임도 있음.

씨네샵 할인 프로모션도 하긴 하는데... 얘네 솔직히 상시 프로모션 같던데.

http://www.cgv.co.kr/culture-event/event/detailViewUnited.aspx?seq=34053&menu=001

 

먹거리 관련

1. 메타콩스 이벤트 아직 진행중 -> 무료팝콘 받아!

7층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계단 나오는데, 거기 사진찍고 인스타 올리고

7층 매점에서 인증하면 무료로 팝콘줌

http://www.cgv.co.kr/culture-event/event/detailViewUnited.aspx?seq=34009&menu=005

 

2. 마실 것 필요한 사람은 7층에 CU 있으니까

굳이 콤보나 팝콘 필요없는 사람은 간단하게 CU가서 사는거 추천.

6층에서 에스켈레이터 올라가서 앞으로 쭉 가면 나옴

 

3. 커피 마시는 사람은 아트하우스 클럽 등록해서 30% 할인 받고 마시자. (쿠폰 2개 제공)

http://www.cgv.co.kr/culture-event/event/detailViewUnited.aspx?seq=31473&menu=008

 

4. 음료 한번 리필 가능! 근데 매점영수증 있어야 하는걸로 암.

 

5. 보통 음식들 (팝콘, 핫도그)를 6층에서 먹는데, 사람 너무 많고 코로나 심하니까

7층 안쪽끝에있는 계단쪽에 가서 먹으면 한적해서 좋음. 

옛날에는 보드게임 같은거도 있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음

 

기타

영화시간 꼬이거나 볼 게 없으면, 근처 전자랜드에 롯데시네마 용산도 있음 (도보 10분 정도...)

영화와 티비를 좋아하면 영티갤로!! https://www.fmkorea.com/movietv

꿀팁 20-30대 보험들때 최소한 알아야할 것들

건강보험들 때 알아야 할 것들 알려준다.


1.    보험에는 크게 암 같은 질병과 교통사고 같은 상해가 함께 있는 건강보험과 실손보험, 생명보험이 있다.
2.    생명보험만 생명보험사에서 들고(ex:OO생명) 나머지는 손해보험사(ex:OO화재)에서 들면 된다.
3.    생명보험은 굳이 젊었을 때 들 필요가 없다. 또 하나의 가족이 생기고 나로 인하여 다른사람이 도움이 될 법할 때 그때 가입해도 늦지않다.
4.    건강보험과 단독실손보험은 무조건 한살이라도 한달이라도 젊었을 때 들어라.
5.    실손보험과 건강보험은 각각 따로 들어라.
6.    실손보험은 갱신이 계속되서 나이 먹을수록 금액이 부담되고 사정 상 중간 해지할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애초에 보장기간도 짧다. 언제라도 타 보험사로 갈아탈 수 있다.
7.    실손보험 가입은 나라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https://e-insmarket.or.kr/mins/minsInsList.knia?prdtSmlClsCd=G003) 에서 
      가격비교를 하되 생명보험사는 꼭 제외하고 검색해라. 보통 만원이내로 나오니까 다른 보험 안하더라도 그것만은 꼭 들자.치킨 한마리값도 안한다.저 사이트는 자동차랑 실손만 잘 되어있고 나머지는 별 도움 안된다.
8.    남은건 건강보험이다.
9.    건강보험은 본인 월급의 10%미만으로 나가게 설정해줘야 부담이 없다.
10.    비갱신 순수보장형으로 해야 한다. 
11.    뭐 변액보험 저축보험 이딴건 절대 가입하면 안된다.
12.    미환급이거나 납입기간 끝나고 50%이하 받는걸로 알아봐야 한다.
13.    보통 20년납 90세 혹은 100세만기로 잡고 알아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90세를 추천한다.
14.    30년납을 하면 내는 보험료가 싸지겠지만 생각해보자.
        사회 초년생인 25살 때 보험가입해서 45살 때 다 내고 보장 받을래 아니면
        한달에 만원 덜 내자고 10년 더 55살까지 낼래? 과연 보험료를 50대에도 착실히 낼 수 있을까?
        최대한 땡겨서 끝내야 한다.
15.    암/심장/뇌가 3대 질환이고 이게 핵심이다.
16.    암은 아무것도 안붙은 일반암진단비항목의 보장금액을 높혀야 한다. 
        N대 암진단비는 금액대비 큰 도움될 것 없고 유사암진단비는 여유되면 껴도 된다.
17.    심장은 급성심근경색뿐만 아니라 허혈성이 들어가는지 꼭 확인해라.
        허혈성안에 급성심근경색이 들어가니 허혈성의 보장금액을 높히면 된다.
18.    뇌는 뇌졸중뿐만 아니라 뇌혈관까지 함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라.
        마찬가지로 뇌혈관안에 뇌졸중이 포함되어있는거니까 뇌혈관의 보장금액을 높이자.
19.    일반상해후유장해 / 질병상해후유장해는 뒤에 퍼센트가 없거나 최대한 낮은걸로 들어야 한다.
        보통 싸다고 80%붙은걸 하는데 80%면 정상생활이 힘들고 오늘내일하는 사람이나 받을 수 있다.
20.    암/심장/뇌 수술비 항목은 솔직히 보험료만 오르지 도움이 되지않는다.
        그 돈 아껴서 진단비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라.
21.    입원비도 위와 같은 의견이다.
22.    질병/상해 수술비 항목은 있으면 좋다. 3대질환에 쓰기보다 생활하다 다쳤을때를 위함이다.
23.    골절진단비 항목도 넣으면 좋다. 뼈가 쪼매만 거시기되도 보장된다.

24.    보장금액 무리해서 올리지마라. 생각해봐. 지금 1억이 몇십년뒤에 같은 1억값을 할까?
25.    건강보험은 어떻게 싸게 가입할 수 있을까?
26.    보험설계사는 본인이 몸 담고있는 업체에 있기에 꼭 넣어야하는 보장항목이나 보험상품 위주로 밀기때문에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언정 내가 원하는 항목만으로는 구성 할 수 없다.
27.    각 손해보험사의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상품공시라는게 있다. 이거 대부분 숨겨놓기 때문에 잘 찾아보자.
28.    거기엔 그 회사의 판매상품의 약관과 보장내역까지 모두 볼 수 있다.
29.    원하는 보장내역이 다 있는지, 내가 원하는 보장금액이 설정되는 보험상품을 찾았다면

30.    그 회사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하면 설계사나 회사를 통해서 한 것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31.    원하는 보험상품명 알려주고 원하는 보장내역과 금액을 불러준다음 메일로 견적서를 받아보면 된다.
32.    그걸 3개의 회사정도만 비교한 뒤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면 된다.
33.    한번 가입하면 절대 해지하지 않아야 하니 신중하게 가입해야 한다.
34.    한번 가입하면 최소 20년을 납부해야하는데 평생 보장되는 항목이니 귀찮더라도 상품공시 좀 뒤져보자. 
35.    보험회사나 보험설계사들은 너의 보험을 중도에 깨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