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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나눔

2022년 남자들의 로망 12기통 명품 스포츠카 현 시대의 12 기통 차량들

by 냄비천사 2022. 12. 16.
V12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단어만 봐도 가슴이 뛰는 단어라고 봐도 무방함
V12
말 그대로
엔진의 실린더가 12개인데
V자 형태로 되어있다는것인데
한쪽에 6개씩 12개
물론 V가 아닌
 
W12도 있음
 
일반적으로 12기통은 잘 볼수가 없음
 
왜냐?
 
비싸니깐
 
그리고 출력이 미쳐돌아가고 배기량도 높고하니
 
일반적인 차량에 넣을수도 없는 물건임
 
그렇기에
 
당연하다면 당연하듯 
 
고성능 OR 초고가의 럭셔리 차량에만 탑재되는 물건이 바로 12기통 엔진임
 
 
 
 
일반적인 승용차들은
 



실린더가 4개짜리인 4기통이나
 
 


6개짜리 6기통이 일반적이임
 
아반떼, K3, 쏘나타, K5 이런애들은 보통 4기통을
 
그랜져나 K8의 경우 4기통과 6기통 라인업이 존재하고
 
제네시스의 경우에도 4기통과 6기통 라인업들이 존재함
 
 
 
물론 이런 4기통이나 6기통 차량에게도
 
고성능 모델들이 있음
 
4기통 고성능 모델중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히 볼수있는건
 
 
 


280 마력 2.0L 터보 4기통 엔진을 얹은

아반떼N이 우리 주변에 가장 흔한 4기통 고성능 모델이고
 
 
6기통의 경우
 




370마력 3.3L 6기통 터보엔진을 얹은
 
제네시스 G70 3.3T모델이 있음
 
물론 6기통 고성능은 G70 외에도
 
스팅어가 있고 외산으로 본다면 더욱더 많은 모델들이 있음
 
 
고성능이 아니더라도
 
가격대가 좀 있는 준대형차들은
 
6기통을 얹는 경우가 많음
 
 
보통 일반적인 6기통 차량들의 가격대는
 
4천만원정도 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면 되고
 
대략 1억 후반대까지 넓게 펼쳐져있음
 
당장 그랜져부터  포르쉐 까지ㅇㅇ
 
 
참고로 거의 모든 스포츠카들의 라이벌인
 


포르쉐 911조차도 모든 모델들이 6기통 엔진을 얹고 댕김
 
 
 
근데 12기통은 다룸
 
 
얘들은 애초에 엄청난 힘을 내기위한 엔진이다보니
 
일반적인 차량 라인업이 절대 아님
 
 
 
가장 대표적인 12기통 차량이라고 하면
 
 
슈퍼카에선
 

 
현재는 생산이 종료되어 후속모델을 준비중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가 있고
 
 
 
 



역시나 한정모델을 제외한 일반모델은 생산이 끝난
 
페라리의 812 슈퍼패스트가 있음
 
 
둘다 스펙을 보면
 
 


아벤타도르S의 경우
 
740마력을 내뿜는 6.5L V12 자연흡기 엔진을 얹고
 
제로백 2.9초에 최고속도 350km/h를 내는 차량인데
 
가격도 깡통이 5억에서 시작함
 
근데 깡통으로 절대 안타지ㅇㅇ
 
옵션 이것저것 넣으면 6억 7억 그냥가버림
 
 



812 슈퍼패스트의 경우
 
 
800마력을 내뿜는 6.5L V12 자연흡기 엔진을 얹고
 
제로백 2.9초 최고속도 340km/h를내는 차량이며
 
가격은 2017년 최초 생산당시
 
깡통이 4.7억원인데
 
얘도 똑같음
 
옵션 넣고 뭐넣고 하면 5억 6억 그냥 나와버림
 
 
 
 
V12 엔진의 경우 그중에서도 
 
터보를 얹지 않은 자연흡기엔진의 경우
 
배기음이나 엔진음이 엄청나게 날카로운게 특징인데
 
 
 
 
 
아벤타도르의 끝판왕인 SVJ에다가 노비텍이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한번더 배기튜닝을 거친 녀석이라
 
더 크고 날카로운 배기음이 나옴
 
 
 
 
 
 
이 812슈퍼패스트 역시 노비텍의 제품으로 배기튜닝을 한것
 
들어보면 하이톤의 배기음으로 귀를 갈아버리는게 v12의 특징임
 
그래서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12기통 자연흡기엔진에 열광함
 
물논 일반인들은 시끄럽다고 뻐큐먹이겠지만
 
 
 
 
이 두 모델이 가장 대표적인 12기통 슈퍼카이고
 
 
이외에도 12기통 슈퍼카 또는 하이퍼카 그리고 럭셔리 차량들이 있는데
 
 


몸값만 기본 40억이 넘어가는 파가니의 존다나 와이라 같은 녀석들은
 
메르세데스 - AMG의 12기통 엔진을 사서 잡아넣고
 
 


페라리의 첫 SUV이자 
 
SUV치고는 미친 엔진인 812슈퍼패스트의 그 엔진을 쳐박은
 
푸로산궤도 있으며
 
 


벤츠 S클래스의 상위 버전인
 
마이바흐 S680이 V12 터보엔진을 넣고 612마력을 내뿜으며
 
 


롤스로이스 팬텀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컬리넌같이
 
롤스로리스의 모든 모델들은 BMW의 12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유일한 브랜드임
 
참고로 BMW는 2022년을 끝으로 12기통 차량을 더이상 만들지 않음
 
 
 
이 외에도
 
벤틀리의
 
 


컨티넨탈 GT
 


플라잉 스퍼
 


벤테이가에
 
폭스바겐 12기통 엔진을 넣는데
 
V12가 아닌 W12엔진을 넣는 모델이라는 특이점이 있음
 
 
 
 
마지막으로
 
영국의 애스턴마틴에
 


 DB11이라는 모델에 V12엔진라인업이 존재하며
 
 
현 애스턴마틴의 플래그쉽 모델
 
 


DBS 슈퍼레제라가 V12엔진을 얹은 모델로 생산중임
 
 
 
이외에는 12기통 모델이 없다고 보면됨
 
 
 
 
물론 페라리나 람보르기니의 경우
 
앞서 말한 아벤타도르의 전작인 무르시엘라고, 디아블로 이런애들이있고
 
812의 경우에도 F12베를리네타, 599 이런애들이 있지만
 
전부 한참전에 단종된 모델이라는것
 
 
 
 
 
12기통
 
 
남자들의 심장을 뛰게만드는
 
그 마법의단어
 
하지만 이젠 환경규제의 영향으로
 
다운사이징이 계속되는중이며
 
 
람보르기니나 페라리도 이 변화의 흐름에 버티질 못했는지
 
람보르기니는 차기작에 순수 자연흡기 12기통이 아닌
 
전기모터를 결합한 V12 하이브리드 엔진을 넣기로 했고
 
 
페라리 역시 8기통을 넘어
 
가장 최신 모델은
 


6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을 박아넣는 모습을 볼수있음
 
 
아마 엔초페라리가 환생한다면
 
이꼬라지 보고 뒷목잡고 쓰려져서 다시 관짝으로 들어갈 행보임
 
참고로 엔초페라리는
 
"공기역학은 엔진을 만들줄 모르는 사람이나 하는것이다"
 
라는 명언을 남긴 12기통 신봉자였다는것
 
그래서 엔초페라리가 살아있을당시 페라리는
 
V12엔진을 엄청 많이 사용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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