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나이. 학력 X . 고소득 프리랜서 자격증 월소득이 무려 1400만원

by 냄비천사 2021. 8. 1.

반응형

100년만의 기록적인 폭염, 온난화의 기후변화 등의 이유로 인해 이제 우리 대한민국도 자연재해로 부터 안전하지 않다.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나 갑작런 우박, 폭염, 폭우, 폭설 등 해마다 우리나라 농업의 피해는 무서울만큼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는 대한민국 농업의 자연재해, 사건사고로 인한 손해배상을 촉진하여 농업 안전 및 재산보호를 위해 손해평가사 제도를 신설했다. 손해평가사는 농업, 가축, 농기계, 자연재해 등 농업적 피해사례로 손익을 계산하여 정부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한다. 사람들이 익히 잘 알고있는 고소득 전문자격증 손해사정사와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손해평가사는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제한이 없고, 일을 할 수 있는 회사 및 기업이 다양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의 취업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온난화 기후변화로 안전했던 우리 한반도도 자연재해가 빈번해지는 만큼 대한민국 정부에서도 대폭적인 지원을 나섰다. 2022년에는 수요를 대폭 늘려 농업의 피해를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손해평가사> 취업자리를 우선적으로 대폭 늘릴 것으로 전망된다.

 

손해평가사는 국가 자격증으로 2015년도 시험 으로 시작해 1회 430명 2회 167등 지금까지 6번의 시험이 있었음

 

나타나고 있는 손해평가사 시험은  40대~60대에 자격증 응시가 높습니다.  제 2 직업으로 50대 취업하여 노후보장되는 새로운 직업을  찾고 계시다면 농어업 손해평가사 시험에 도전해 보시길 응원합니다.

1차 손해평가사 난이도는 크게 높진 않아서 합격률은 60~70%입니다. 하지만 2차의 경우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합격률이 매우 저조합니다. 2019년의 경우 2,712명이 응시하여 153명이 합격하여 불과 5.6%의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최근 4년 동안 2017년을 제외하고는 모두 합격률이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