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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나눔

2022년 10월 7일 AI 그림 짤 만화 이미지 생성 NOVEL AI 사용 방법 및 간단한 팁

by 냄비천사 2022. 10. 7.

Novel AI의 이미지 생성 AI 오픈 전부터 압도적인 퀼리티를 보여줬는데, 공개된 이후로 나온 결과물이 참 충격적. 일러 뿐만이 아니라 컴퓨터로 하는 모든게 요즘 안그런게 없음 코딩도 ai가 해주는 세상 

노벨 AI 기술

흑백 만화까지 출력해내는 결과물을 보여줌. 물론 이렇게 흑백 풍의 일러스트까지 안정적으로 출력 애니 캐릭터의 경우 거의 완벽하게 그려낼 정도의 성능에 도달 이게 재밌는 팁이 하나 있는데 노벨AI가 이미지 딥러닝 할 때 단보루 이미지랑 거기 태그를 이용했다고 함 그래서 단보루에 실제 있는 태그들을 조합해서 넣으면 원하는 이미지가 나올 확률이 높고 단보루 자체가 불펌이미지가 많은 사이트라서 역으로 원하는 그림체의 아티스트 아이디나 닉네임을 넣으면 그 그림체를 뽑을 가능성도 있음

 

1. 자캐 사진 :  원하는 캐릭터 사진 다운로드or 인게임 스샷찍기 개인적으로는 배경없는 캐릭터 사진을 넣은 뒤에 배경은 프롬프트 태그 넣어서 만드는게 깔끔하더라. 배경 이미지가 있는 사진은 AI가 캐릭터 인식할때 배경도 같이 인식되는 경우가 많아서 섞일 때가 있는 것 같음.

 



이렇게 해서 사진을 업로드 이미지에 넣는다.

 

 

2. 프롬프트 입력: 태그 방법

 

개인 취향이 갈리겠지만 나는 다음 방법을 씀.일단 쓰는 태그를 종류별로 구분하겠음.



1) 외형 묘사

 

이 사진으로 만든다고 치면

일단 헤어스타일/머리색/눈색/모자 묘사/옷 묘사를 입력함

low twintails, midium silver hair, blue eyes, sky blue beret hat wiht ribbon, white sleeveless shirt with sky blue ribbon, 

낮은 위치 트윈테일, 중간머리 은색머리, 푸른 눈, 리본달린 하늘색 베레모, 하얀색 민소매 셔츠

 

*이때, 주의할 점은 색깔 묘사를 3가지 넘게 하지 말자.

왠만하면 코디 색을 통일하고, 묘사에 너무 많은 색을 넣는 순간 얘네가 혼란해서 섞여버리는 경우가 많음.

"은색"머리 + "하늘색" 모자 + "푸른" 눈이란 3가지 색을 넣었는데

굳이 여기서 빨간색 머리끈이라고 추가하게되면 빨간색 모자가 생기거나 빨간색 캐릭터가 하나더 나오거나 해버림...

 

*옷, 모자 묘사는 최대한 알아먹기 쉽게...

자주쓰는 옷 묘사

인꿈류 : white baggy shirt, no pants,

메이드복류 : black dress with white frilled white apron

오프숄더 : off shoulder (breasts 키워드랑 조합이 좋다)

밤두루마기<-이새끼 ㅈㄴ 어려운데 black kimono(또는 chinese clothes) with cape 이런식으로 넣고 

oriental 태그도 넣다보면 나름 나옴

 

*머리표현도 은근히 일본식 영어가 그대로 먹힌다.

아등/시아등 :BRAID HAIR ON BOTH SIDES가 정석일텐데 걍 트윈테일하면 나오는 경우가 많음.

모자쓴 시아등은 low twintales 하면 찾기 쉽다.

라리엘류 : ponytails

안개아멜리같이 머리에 묶음머리 붙은애들은 double braided bun 이런태그 넣으면 좋다.

 

그리고 팁이라면 세세한 외형묘사랑 별개로

천사, 궁수, 검사, 마녀 같은 전체적인 이미지를 나타내는 직관적인 키워드를 하나 추가해줘도

그 이미지에 맞게 잘 묘사되서 나오는 편임.

 

2) 동작, 감정/ 상황, 동작 묘사

①동작, 감정

귀여움 강조 : open mouth, Innocence smile, happy(상황에따라 kawaaii, boy 같은 키워드도 좋다.)

성숙함 강조 : Seductive smile, Devilish, Mature,
같은 외형 묘사여도 강조하는 추가 키워드에 따라 이렇게 다른 이미지가 나옴.

 

②동작 묘사 : eating candy, sitting, lying, holding 등등 추가 동작을 넣을 수 있다.

사탕 들고 있는 캐릭은 먹여버리고

잠옷입는 캐릭은 침대에 가따놓는 등

캐릭터에 맞는 묘사를 하면 좋다.

여기서 더 넣어가면 배경도 추가한다.

forest, dungeon, garden, library 등등,

 

우산들었네?->비 배경 태그 추가

이런 식.

 

배경이 안나온다싶으면 full로 되어있는지 보거나

 

스트렝스랑 노이즈를 좀더 높여보도록 하자.

 

(그래도 안나오는 그림은 안나오긴하더라)

 




다시 아까 전으로돌아가서,  귀여움 강조+ 음식먹는 동작 +holding spoon + 배경으로 garden, picnic 을 추가하면

 



이런 느낌이 나올 수도 있다.

3) 그림 보정 묘사

 

상기 1) 2)대로 넣어도 그림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다.

그럴 때 나는 자주쓰는 그림 보정 퀄리티를 저장해놓고 추가한다.

 

Artgerm, maplestory, pixiv, masterpiece, decorative, Lush grove, cinematic light, sharp focus, intricate details, Delicate facial features, colorful, Character illustration by Kyoto Animation Studio,

 

이렇게 쓰는데

 

masterpiece, high quality, highres, sidelighting, intricate details, looking at viewer, white arms, blurry background

 

이렇게 넣는 사람도 있고 이거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머 각각 털이나 머리카락 윤기나게 해주거나, 포커싱 강화하거나, 디테일 추가하거나 애니메이션 그림체 느낌나게

표현하는 등 강조 묘사하는 태그니까

찾아보고 개인취향에 맞게 추가하거나 빼면 좋을거 같다.

 

4) 스트렝스/ 노이즈 조절

 

 

솔직히 나도 잘 모르겠는데

스트렝스는 원본에 가까울수록 0.1에 가깝고 0.99에 갈수록 이미지 상관없이 자유로워진다.

0.5에 두면 원본이랑 거의차이없는 정도에서 안바뀌고 0.8부터는 이미지 참고만 하고 모션같은거도 많이 자유로워지는 느낌.

 

개인적으로는 0.6부터 0.8사이에서왔다갔다가 하면서 

원본 캐릭 느낌 살릴지 좀더 자유롭게 표현할지 찾음

 

노이즈는 디테일이 풍성해지는 거라는데

잘모르겠어서 배경안나오거나 할때 숫자늘리는정도로 쓴다...

보통은 스트렝스 절반정도 수치에서 왔다갔다가 함.

 

1.가능한한 눈색 머리색 머리모양 옷스타일 묘사많이해주고
예시) long white straight hair, red flower on head, black school uniform, holding blade,

2.이키워드들 공통적으로 넣는게 잘나왓음
maplestory, pixiv, masterpiece, Artgerm, Character illustration by Kyoto Animation

3.남녀 구분 태그추가
boy gi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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