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 티어상승공략

2022년 10월 롤 롤드컵 월즈 2018년부터 시작된 징크스 뮤비의 저주

by 냄비천사 2022. 10. 31.

해마다 열리는 전 세계 롤붕이들의 축제인 롤드컵 롤드컵이 시작하기 전, 해마다 라이엇은 공식 주제곡과 함께 뮤비를 발표하는데, 이 뮤비에는 2018년부터 시작된 징크스가 존재한다. 바로 뮤비의 주인공들은 롤드컵 우승에 실패한다는 것. 그 징크스의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2018 롤드컵의 주제곡인 RISE이다.


전년도 챔피언인 삼성 갤럭시의 정글러 앰비션이 주인공으로서 2017 롤드컵의 트로피를 손에 넣기 위한 여정을 그려낸 뮤비로 앰비션 개인의 서사와 그에 걸맞는 음악으로 호평을 받았지만, 뮤비에서 주요하게 등장한 4인은 모두 2018 롤드컵 우승에 실패했다.
 
페이커: 롤드컵 선발전 탈락
앰비션: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탈락
우지: 롤드컵 8강 탈락
퍽즈: 롤드컵 4강 탈락
 
이로서 RISE는 주인공이 모두 탈락한 장송곡에 등극했고 월즈 뮤비의 저주는 다음 해로 이어진다.
 
징크스의 다음 주인공은 바로 2019년의 Phoenix다.

페이커, 루키, 캡스로 묘사된 세 명의 챔피언 카르마, 리산드라, 이렐리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각각 순서대로 자신들의 롤드컵 주요 장면에서 꺼내 패배한 챔피언들이란 것으로 이들이 시련을 이겨내 부활해 대권에 도전하는 것이 뮤비의 기초적인 컨셉이었다.
하지만 다시금 저주가 뮤비의 주인공들을 덮쳤다.
 
페이커: 롤드컵 4강 탈락
루키: 롤드컵 4강 탈락
캡스: 롤드컵 준우승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월즈 대권의 문턱에서 미끄러지며 징크스가 이어지게 되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들 모두를 꺾고 우승한 건 뮤비에 등장하진 않았지만 이름 하나는 잘 맞는 FUNPLUS PHOENIX였다.
 
다음 주인공은 2020년의 Take Over이다.

스토리는 주인공이 롤드컵 최다 우승자인 페이커의 도움을 받아 역대 롤드컵의 챔피언들을 넘어서는 것이었고, 
뮤비에선 주인공이 실제 선수로 특정되진 않았지만 역대 롤드컵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들이 등장했는데, 그 면면은 다음과 같다.
 
2011 롤드컵 우승자  프나틱 엑스페케
2012 롤드컵 우승자 타이페이 어쌔신즈 토이즈
2013,2015.2016 롤드컵 우승자 SKT T1 페이커
2014 롤드컵 우승자 SAMUSNG GALAXY WHITE 마타
2017 롤드컵 우승자 SAMSUNG GALAXY 크라운
2018 롤드컵 우승자 INVICTUS GAMING 재키러브
2019 롤드컵 우승자 FUNPLUS PHOENIX 티안
 
하지만 이들 중 롤드컵에 참여한 이는 TOP ESPORTS로 이적한 재키라브 뿐이었고 그마저도 롤드컵 4강에서 탈락하며 징크스가 이어지게 되었다.
 
마지막 주인공은 2021년의 Burn It All Down이다.

뮤비의 스토리는 쇼메이커와 쵸비, 그리고 각 리그에서 경쟁하는 선수들,그 이후 롤드컵에서 맞붙는 것으로 진행되었는데, 비중이 높게 등장한 주인공격의 선수들은 총 4명이었으나, 이들 역시 저주의 마수를 피해갈 순 없었다.
 
재키러브: 롤드컵 진출 실패
레클레스: 롤드컵 진출 실패
쵸비: 롤드컵 8강 탈락
쇼메이커: 롤드컵 준우승
 
한 명도 빠짐없이 모두 롤드컵 우승에 실패하며 징크스는 유서가 깊어지게 되었다.
 

이러한 박살난 우승 예측 적중률의 원인을 찾는다면 근본적으로는 제작기간에 있다.
롤드컵 뮤비는 보통 현재 시즌 롤드컵이 끝나고 바로 다음 시즌을 위한 뮤비 제작을 시작하여 다음 시즌의 롤드컵 선발전이 끝나기 즈음에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뮤비의 주인공들이 선발전 이후 두각을 드러낸 팀들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아니 그래도 18년 19년은 좀
 
2022년의 롤드컵의 주제곡은 STAR WALKN'이다.


4대 메이져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각자의 시그니처 챔피언의 모습을 한 거대로봇으로 싸우는 정신이 멍해지는 스토리로 진행되었고 현재 주인공들의 근황은 다음과 같다.
 
코어장전: 롤드컵 선발전 탈락
휴머노이드: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탈락
메이코: 롤드컵 8강 탈락
쵸비: 롤드컵 4강 진출
 

충격적인 적중률답게 생존자는 쵸비 한 명 밖에 남지 않았다. 과연 쵸비는 이  끔찍한 징크스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