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스포쓰'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로터스,
스포츠카 브랜드에서 그당시에는 걸음마 단계이던
카본기술을 극한까지 사용해서 만든 미친 자전거
금지된 자전거, 로터스 스포츠
1990년대에 영국의 스포츠카 회사 로터스가 개발한 카본 자전거인 로터스 스포츠는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 크리스 보드먼이 타고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그 이유는 극도로 낮은 공기저항과 가벼운 무게로 평균 시속 55km/h를 달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자전거는 너무나도 혁신적이었기 때문에 국제자전거연맹(UCI)에서 규정을 바꾸어서 대회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는 로터스 스포츠가 자전거 경주에서 무리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UCI는 경쟁의 공정성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자전거의 크기, 무게, 구성 요소, 기술 등에 대한 규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규정은 모든 대회 참가자들에게 동일한 조건을 제공하며, 안전성과 공정성을 보장합니다.
로터스 스포츠는 자전거 산업에 큰 혁신을 가져왔으나, UCI의 규정을 위반했기 때문에 경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자전거 산업에서 혁신이 경쟁과 안전성을 위협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결론적으로, 로터스 스포츠는 자전거 산업에서 혁신적인 제품 중 하나였지만, 규정을 위반했기 때문에 대회에서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UCI의 규정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동일한 기회를 제공하며 안전성과 공정성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규정은 자전거 산업에서 혁신을 장려하면서도 안전하고 공정한 경쟁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그 이후로 이 자전거 사용은 금지됨
이유는 다른 사람들과 형평성이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그래서 1994년 저 자전거 타고 찍은 신기록이 2023년 지금까지 안깨짐
아니 그럼 니네도 타면 되잖아? 라고 하기에는
자전거 가격이 너무 천문학적으로 비쌌고
가난한 국가의 선수들에대한 공정성에 영향을 끼친다는게 uci 입장
추가적인 이유로는 소규모 자전거 공방을 지키기 위해서라고 함
로터스가 만든 자전거 형상은 소규모 공방에서 제작이 불가능하다는 이유
uci의 저 결정으로 지금 우리가 타는 자전거 형상 기술은 사실상 90년대에 멈춰있음
로터스 스포츠는 자전거 산업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남아있습니다. 이 자전거는 단순히 속도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과 공학적인 면에서도 혁신적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로터스 스포츠는 자전거 산업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이 사례를 통해 기존의 규정이 혁신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라, 안전성과 공정성을 유지하면서 혁신을 장려하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전거 산업에서 혁신을 추구할 때는 규정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공정한 경쟁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심플하게 모든 단체는 목표와 운영 방침이 있는데
uci 2030년 까지 목표는 자전거 카본 비율을 45% 까지 줄이고 환경 문제도 신경 쓰겠다는 방향. 속도를 늘리고 바이크 테크를 더 발전시킨다는 방향으로 단체를 운영 하지 않고 소규모 공방, 업체도 살아남는 방향으로 간다는 취지.
It would achieve a 36% reduction in poverty and 41% in deep poverty and cost about $44.5 billion a year, the panel said.
즉, uci가 인기는 유지하되 거대 자본에 휘둘 리지 않겠다는 기본 목표가 확실한 나름 개념 있는 곳 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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