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

2022년 주관적인 장르 상관없이 재밌고 추천하는 일드top10

by 디디도도뽀닥 2022. 2. 21.

주의:매우 주관적임ㅇㅇ

+++++순서는 무작위!!
 
1.리갈하이1,2

장르:코미디
주연배우:사카이 마사토,아라가키 유이
방영년도:2012,2013년
 
일드추천하면 빠지지않고 항상추천되고 자주이름이 언급되는 리갈하이! 일본에서 가장유명한 배우들인 마사토,각키가 주연인 작품인데 2명의 변호사가 각기다양하게 일어나는 사건들을 변호하면서 풀어나가는 옴니버스형식의 드라마인데 
일본식 코미디의 적절한 첨가와 사카이마사토에 정말미친 연기력이 더해져서 보는내내 지루하지않고 다음회차가 기다려지는 드라마입니당. 특히 1기 센바화학사건,2기 민의에관하여 장면에서 사카이 마시토에 미친열연을 볼때는 소름이돋을정도였음ㅋㅋ, 한국에서 리메이크 하였지만 메갈하이?라는 혹평을 받으며 폭망... 
하튼 원작은 일본특유의 오바스러움이 있긴하다만 적응만하면 진짜재밌고 누구나 접하기쉬울 작품입니답.
 
2.언내추럴

장르:메디컬 수사물
주연배우:이시하라 사토미,이우라 아라타
방영년도:2018년
 
이작품 역시 위에서 소개된 리갈하이와 함께 일드추천에서 자주언급되는 드라마! 
펨코에선 고멘녀로 유명한 이시하라 사토미가 주연으로 나온 작품인데 국내에서는 싸인,검법남녀 이라는 작품에서 나온 법의학이라는 어찌보면 친근하지않은 주제를 배경으로 만든작품,
매회차 마다 일어나는 살인사건들을 법의학을통해 풀어나가는 형식인데 메디컬수사물치고 수사부분이 크게 부각되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연출이나,여러면에서 상당히 깔끔하고 떡밥회수도 잘이루어진 드라마! 
사토미가 명성의 비해 크게 명작이라고 부를만한 작품은 많지 않은편인데 언내추럴은 주관적으로 꽤괜찮은작품에 출연하였다고 생각듬 
사회적메시지를 전해주는 드라마 이다보니 그런부분에서 민감하거나 불편함을 많이느끼는 사람들은 별로일수도있지만 전체적으로 꽤수작이라고 할수있을정도로 좋고 ost도 미침ㅇㅇ
 
 
 
 
3.니게하지(도망치는건 부끄럽지만 도움이된다)

장르:로맨스코미디
주연배우:호시노겐,아라가키유이
방영년도:2016년
 
...이작품을 좋아하지않을 남자는 있어도 싫어할 남자는 없을거같은 그런드라마!! 
계약결혼이라는 지금은 많이접근되어있지만 당시에는 신선했던 주제로 만들어진 작품인데 주연 남자배우 외모가 비교적 평범한?외모이다보니 처음볼땐 의아한?느낌이들었는데 매회차가 지나갈수록 내가슴이 쿵쿵되고 설레게만드는 드라마!!
로코라는 장르는 워낙 많이분포되고 꾸준히 나오는 장르이다보니 그닥 하고넘어갈수있는데 니게하지는 로코계 작품중에서도 탑오브더탑 이라 매길정도로 정말설렘과 재미를 통틀어 잡은작품이라고 생각듬, 그리고 여기 아라가키유이가 진짜 너무너무이뻐...😍...글고 둘이 실제결혼ㄷㄷ
 
4.드래곤 사쿠라1

장르:틴에이저 성장물
주연배우:아베히로시,나가사와 마사미,야마삐,각키등
방영년도:2005년
 
한국에서 방영된 공부의신 원작인 드래곤사쿠라! 개인적으로 공부의신은 본기억이 크진않지만 그닥좋은작품은 아닌듯했는데 원작은 확실히 더괜찮은 작품! 결혼 못하는남자 로 유명한 아베히로시가 꼴통학생들을 도쿄대로 보내려는 내용인데 
매사에 역경과 고난이 겹쳐오지만 서로 노력하고 힘을합해 계속성장하는 모습이 보기좋음ㅋㅋ 아베히로시 연기또한 정말 멋져서 괜찮았던작품
 
5.장미없는 꽃집

장르:로맨스
주연배우:카토리 싱고,다케우치 유코
방영년도:2008년
 
본인이 지금보고있는 작품인데 볼때마다 정말감동적이고 슬픔ㅠㅠ 이작품도 꽤추천많이 받는 작품중하나인데 그냥 애절한로맨스 라기보다 서스펜스가 섞여져있는 작품이라 회차가 지날수록 흥미도가 더높아지고있음. 자극적인 작품이 아닌지라 그런작품을 선호하면 아쉬울순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정말괜찮은 작품이라 추천하고싶음, 그리고 다케우치 유코 진짜 좋아하는데...하 안타깝다
 
6.오늘부터 우리는

장르:개씹 병맛코미디
주연배우:카쿠켄토,이토 타케로,세이노 나나,하시모토 칸나
방영년도:2018년
 
진짜..걍 미친코미디드라마ㅋㅋㅋ 일본특유의 오바스러움이 극대화하여 만든 코미디작품이다. 천년돌로 유명한 칸나가 이작품에나오는데 본인은 만화책을 보진않았지만 만화책이 원작이라고 한다. 오바스러움이 극대화된 작품이다보니 일본드라마를 접근한 경험이없는 사람들은 초반엔 엥? 이럴수있으나 계속보면 진짜 너무너무웃기다ㅋㅋ 실사화해서 망한작품들이 많은데 오늘부터우리는 은 실사화중에서 잘된작품이라고 불리고있다
 
7.중쇄를찍자

장르:드라마,성장
주연배우:쿠로키 하루,오다기리 조
방영년도:2016년
 
일본하면 유명한 만화를 그리는 만화가를 관리하는 편집자들의 이야기다. 크게 자극적인 사건들없이 주인공과 주변인물들이 성장해가는 모습이 그려지는데 주연배우인 쿠로키하루가 연기를잘하고 상당히 귀엽다... 처음엔그리 귀여운지몰랐는데 넘무 귀여웡... 오다기리조 도 디게멋있더라ㅋㅋ 시간날때 힐링하게 보기좋은작품이당
 
8.결혼 못하는 남자

장르:코미디
주연배우:아베 히로시
방영년도:2006년
 
이작품 진짜유명하다 주인공인 아베히로시의 찌질한 독신의 연기가 인상적인 작품이다. 
"결혼을 못 하는게 아니라 안 하는 것뿐", "결혼하게 되면 수입을 마누라와 자식과 나눠야 하잖아"
같은 명대사를 남기기도했으며 주제가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생각든다. 지금세대가 결혼을 멀리하는 세대인데 그걸 미리파악이라도 한듯 잘만든 작품이다ㅋㅋ
 
9.아빠와 딸의 7일간

장르:드라마
주연배우:아라가키 유이,타치 히로시
방영년도:2007년
 
아빠와딸의 영혼이 바뀌어 살아가는 어떻게 보면 진부할수도 있는 소재이다. 다만 연출과 내용을 적재적소하게 잘배치해서 진부한 소재를 잘커버해주었고 꽤볼만하다.
무엇보다 아라가키유이의 데뷔초시절 귀여운모습이 잘나와있어서 보기좋았다ㅎ
 
10.고독한 미식가

장르:밥먹기
주연배우:마츠시게 유타카
방영년도:2012~
 
진짜 인지도면에서 워낙유명한거라 쓸까말까했는데 분량은 채워야할거같아서 넣었다ㅎ
내용은 진짜 제목그대로다.. 조용히 밥먹는다...평가한다..밥먹는다.. 이게끝이다ㅋㅋ 
다만 나는 혼밥하는경우가 많은데 고독한미식가를 틀어놓고 밥먹으면서 보기에 정말좋고 보면볼수록 주연 아재가 점점 정감이 간다ㅋㅋㅋ
 
 
이외에도 더추천하자면
반응형

프로포즈 대작전
 

3학년 a반
 

5시부터 9시까지 나를 사랑한 스님
 


한자와 나오키

꿀팁 20-30대 보험들때 최소한 알아야할 것들

건강보험들 때 알아야 할 것들 알려준다.


1.    보험에는 크게 암 같은 질병과 교통사고 같은 상해가 함께 있는 건강보험과 실손보험, 생명보험이 있다.
2.    생명보험만 생명보험사에서 들고(ex:OO생명) 나머지는 손해보험사(ex:OO화재)에서 들면 된다.
3.    생명보험은 굳이 젊었을 때 들 필요가 없다. 또 하나의 가족이 생기고 나로 인하여 다른사람이 도움이 될 법할 때 그때 가입해도 늦지않다.
4.    건강보험과 단독실손보험은 무조건 한살이라도 한달이라도 젊었을 때 들어라.
5.    실손보험과 건강보험은 각각 따로 들어라.
6.    실손보험은 갱신이 계속되서 나이 먹을수록 금액이 부담되고 사정 상 중간 해지할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애초에 보장기간도 짧다. 언제라도 타 보험사로 갈아탈 수 있다.
7.    실손보험 가입은 나라에서 운영하는 보험다모아(https://e-insmarket.or.kr/mins/minsInsList.knia?prdtSmlClsCd=G003) 에서 
      가격비교를 하되 생명보험사는 꼭 제외하고 검색해라. 보통 만원이내로 나오니까 다른 보험 안하더라도 그것만은 꼭 들자.치킨 한마리값도 안한다.저 사이트는 자동차랑 실손만 잘 되어있고 나머지는 별 도움 안된다.
8.    남은건 건강보험이다.
9.    건강보험은 본인 월급의 10%미만으로 나가게 설정해줘야 부담이 없다.
10.    비갱신 순수보장형으로 해야 한다. 
11.    뭐 변액보험 저축보험 이딴건 절대 가입하면 안된다.
12.    미환급이거나 납입기간 끝나고 50%이하 받는걸로 알아봐야 한다.
13.    보통 20년납 90세 혹은 100세만기로 잡고 알아보면 된다. 개인적으로 90세를 추천한다.
14.    30년납을 하면 내는 보험료가 싸지겠지만 생각해보자.
        사회 초년생인 25살 때 보험가입해서 45살 때 다 내고 보장 받을래 아니면
        한달에 만원 덜 내자고 10년 더 55살까지 낼래? 과연 보험료를 50대에도 착실히 낼 수 있을까?
        최대한 땡겨서 끝내야 한다.
15.    암/심장/뇌가 3대 질환이고 이게 핵심이다.
16.    암은 아무것도 안붙은 일반암진단비항목의 보장금액을 높혀야 한다. 
        N대 암진단비는 금액대비 큰 도움될 것 없고 유사암진단비는 여유되면 껴도 된다.
17.    심장은 급성심근경색뿐만 아니라 허혈성이 들어가는지 꼭 확인해라.
        허혈성안에 급성심근경색이 들어가니 허혈성의 보장금액을 높히면 된다.
18.    뇌는 뇌졸중뿐만 아니라 뇌혈관까지 함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라.
        마찬가지로 뇌혈관안에 뇌졸중이 포함되어있는거니까 뇌혈관의 보장금액을 높이자.
19.    일반상해후유장해 / 질병상해후유장해는 뒤에 퍼센트가 없거나 최대한 낮은걸로 들어야 한다.
        보통 싸다고 80%붙은걸 하는데 80%면 정상생활이 힘들고 오늘내일하는 사람이나 받을 수 있다.
20.    암/심장/뇌 수술비 항목은 솔직히 보험료만 오르지 도움이 되지않는다.
        그 돈 아껴서 진단비를 조금이라도 더 올려라.
21.    입원비도 위와 같은 의견이다.
22.    질병/상해 수술비 항목은 있으면 좋다. 3대질환에 쓰기보다 생활하다 다쳤을때를 위함이다.
23.    골절진단비 항목도 넣으면 좋다. 뼈가 쪼매만 거시기되도 보장된다.

24.    보장금액 무리해서 올리지마라. 생각해봐. 지금 1억이 몇십년뒤에 같은 1억값을 할까?
25.    건강보험은 어떻게 싸게 가입할 수 있을까?
26.    보험설계사는 본인이 몸 담고있는 업체에 있기에 꼭 넣어야하는 보장항목이나 보험상품 위주로 밀기때문에

        편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언정 내가 원하는 항목만으로는 구성 할 수 없다.
27.    각 손해보험사의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상품공시라는게 있다. 이거 대부분 숨겨놓기 때문에 잘 찾아보자.
28.    거기엔 그 회사의 판매상품의 약관과 보장내역까지 모두 볼 수 있다.
29.    원하는 보장내역이 다 있는지, 내가 원하는 보장금액이 설정되는 보험상품을 찾았다면

30.    그 회사 콜센터에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하면 설계사나 회사를 통해서 한 것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31.    원하는 보험상품명 알려주고 원하는 보장내역과 금액을 불러준다음 메일로 견적서를 받아보면 된다.
32.    그걸 3개의 회사정도만 비교한 뒤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면 된다.
33.    한번 가입하면 절대 해지하지 않아야 하니 신중하게 가입해야 한다.
34.    한번 가입하면 최소 20년을 납부해야하는데 평생 보장되는 항목이니 귀찮더라도 상품공시 좀 뒤져보자. 
35.    보험회사나 보험설계사들은 너의 보험을 중도에 깨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