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초의 빛'과 초능력자 '레디언트'의 탄생
세계 곳곳에서 나타난 이상현상 '태초의 빛'
2039년경 전 세계에서 '태초의 빛'이라는 수수께끼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빛의 링으로 인해 지구에는 대량의 '레디어나이트' 라고 불리는 물질이 탄생하게 됩니다. 후에 레디어나이트는 연구를 통해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에너지 자원으로서 떠오르게 됩니다.
'킹덤 코퍼레이션'과 '발로란트 프로토콜'
2049년 '베네치아 사건'
'바인드 침공 사건'
'바인드'에 투입된 발로란트 요원들
피닉스는 너무 큰 충격에 아무것도 못하자 적 피닉스에게 역으로 공격당할 위기에 처하는데, 때마침 피닉스를 따라온 바이퍼가 나타나 적을 몰아내는데 성공합니다. 또한 처음 보는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스파이크의 해체에 애를 먹긴 했지만 성공하였고, 요원들은 스파이크를 분석하기 위해 본부로 복귀합니다.
복귀 과정에서 피닉스는 바이퍼에게 이게 어떻게 된 일이지 해명할 것을 요청하자. 바이퍼는 브림스톤에게 이야기해서 너도 낄 수 있게 해준다는 말을 합니다.
즉, 발로란트의 창설 멤버에 해당하는 '브림스톤'과 '바이퍼'는 이미 자신과 똑같은 또다른 존재에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다중 우주, '알파 지구'와 '오메가 지구'
복귀 후 요원들은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계는 '알파 지구'라고 불리는 곳으로, 현재 '오메가 지구'라고 불리는 또다른 차원의 지구로부터 침공받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오메가 지구는 레디어나이트가 고갈로 알파 지구의 레디어나이트를 훔쳐오기 위한 공작을 여러 차례하고 있었고, 발로란트의 임무 중 하나는 이를 저지하는 것이었습니다.
거기에 그들은 알파 지구보다 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스파이크와 침공을 위해 사용되는 차원을 오가는 포탈이 그 뛰어난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장치였습니다.
스파이크는 폭탄이 아닌 오메가 지구에서 만든 레디어나이트 추출 장치로, 오메가 지구로 레디어나이트를 보내기 위한 장치였던 겁니다. 그래서 다른 차원으로 보내다보니 엄청난 에너지가 발생하였고, 베네치아에서 부유 등의 이상 현상이 발생했던 겁니다.
또한 이것이 바인드에서 만난 똑같은 모습을 한 피닉스의 정체였습니다. 오메가 지구의 피닉스였기에 똑같은 모습을 했던 것이죠.
즉, 게임 상에서 공격측과 방어측의 발로란트 요원끼리 싸우는 이유, 거기서 똑같은 요원끼리 싸우는 이유가 여기 다중우주에 있는겁니다. 그리고 스파이크를 설치하는 쪽은 레디어나이트를 훔치려는 입장이고, 스파이크 설치를 저지하는 쪽은 레디어나이트를 지키려는 입장이었던 겁니다. 그래서 맵에서 스파이크를 설치하는 장소를 잘 둘러보면 레디어나이트 상자가 쌓여있거나, 컨테이너가 있습니다. 또는 레디어나이트 보관소라고 적힌 문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협력관계였던 두 지구
알파 지구의 '프랙쳐' 맵, 킹덤사의 레디어나이트 연구 시설
'오메가 작전'
오메가 지구가 탈취한 레디어나이트가 무기화되서, 재침공할 가능성을 우려한 알파 지구의 발로란트는 '오메가 작전'을 실행합니다. 레디어나이트의 무기화를 저지하기 위해 우선 오메가 지구의 레디어나이트 저장소 위치와 지형정보를 탈취하려는 작전이었습니다. 본래라면 알파 지구가 오메가 지구로 갈 수 있는 기술력이 없었지만, 체임버가 넘겨준 포탈 설계도를 통해 오메가 지구에 갈 수 있게 됩니다.
오메가 작전을 위해 발로란트 요원 레이나, 킬조이, 네온이 투입됩니다. 포탈을 통해 오메가 지구의 데이터 센터로 침투한 이들은 정보를 탈취하려하나, 어떻게 알았는지 오메가 지구의 '바이퍼'가 지휘하는 오메가 지구의 병사들이 이를 막으러 왔습니다. 이에 팀의 엔지니어인 '킬조이'가 시설을 해킹하는 사이, '레이나'와 '네온'이 적들을 저지합니다.
그리고 시간을 끄는 사이 마침내 킬조이는 해킹을 성공해 여러 정보들을 입수합니다. 그리고 오메가 지구가 훔쳐간 레디어나이트의 용도, 또한 알게 됩니다. 근데.... 용도가...?
알파 지구로부터 훔쳐온 레디어나이트는 무기화가 아닌 수중 재배, 담수화(바닷물을 생활 및 공업용수로 만드는 기술) 등의 생명 유지 설비에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또한 오메가 지구는 어떤 재난으로 인해 멸망 위기에 처해 있었고, 일부 도시는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수중도시가 된 상태였죠. 그러나 이런 수중도시를 만들기 위해선 레디어나이트가 필요했고, 레디어나이트가 고갈된 오메가 지구는 알파 지구를 침공해 부족한 레디어나이트를 채워왔던 겁니다.
모든 자료를 입수한 3명의 침투조는 이제 탈출하려 하나, 오메가 지구의 바이퍼가 포탈을 파괴해버렸고 이에 이들은 어쩔 수 없이 데이터 센터 밖으로 도망갑니다. 데이터 센터 밖은 도시였고, 탈출한 침투조는 도망가다가 어느 서점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 서점에서 알파 지구에서의 발로란트가 암약 조직인 것과 달리 오메가 지구에서의 발로란트는 세계를 구한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또한 반대로 알파 지구의 자신들은 그들을 막아서는 악의 세력으로 알려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무기화에 사용되는 줄 알았던 레디어나이트가 알고 보니 생명 유지 설비에 사용되고 있다니, 이 사실을 발로란트 창설 멤버인 '브림스톤'과 '바이퍼'는 알고 있었을까요? 킹덤 코퍼레이션이 발로란트를 후원하던 이유는 오메가 지구 때문일까요? 포탈이 파괴되어 아직 오메가 지구에 있는 침투조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프랙쳐를 파괴하고 포탈의 설계도를 넘겨준 체임버의 꿍꿍이는 뭘까요?
그건 앞으로 밝혀져야 하는 일입니다.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9월 11일 한국 암울한 미래 예언 12년 전 서울대생이 쓴 "대한민국의 미래는 필리핀" (0) | 2022.09.11 |
---|---|
2022년 9월 9일 상승세 인기 게임 발로란트할 때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모음 꿀팁 정보 (0) | 2022.09.09 |
미국 영토의 역사의외로 얼척없이 미국에 합병된 주 하와이 (0) | 2022.09.07 |
2022년 9월 4일 건강관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 해장 좋은 음식 (0) | 2022.09.04 |
2022년 9월 4일 발로란트 챔피언스 발로란트 역할군 요원(척후대, 타격대, 전략가, 감시자) (0) | 2022.09.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