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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나눔

2022년 11월 12일 대한최고 러시아워 지옥철 김포 골드라인이 지옥철이 된 이유

by 누루하치 2022. 11. 12.

김포인들이여 고생 많다 인구 50만(진) 의 도시 김포시 개요는 쓸데없이 길게하지말고 대충 요약하면 김포에서 서울로 오는 도로가 하나밖에 없네? 근데 신도시 계획 했네? 어? 지금도 김포시청에서 공항가는데 3시간걸리는데 ㅈ되는거 아니냐?

싶어서 만들자 해서 만들어진게 결국 김포골드라인이다 자세히 쓰면 ㅇㄱㄸ니까 대충 여기까지만 쓰고 그래서 현재 김포골드가 어떠냐

정식 명칭 - 김포 도시철도(김포 골드라인)

개통일 - 2019년 9월 28일

편성 - 2량 1편성

정원 - 172명 (100% 기준)

배차간격 - 3분 (출퇴근시간 기준)

주요역 - 김포공항

 

 

일단 이 김포골드라인의 문제점부터 보면

1. 50만 도시를 관통하는 유일한 철도임

2. 근데 그게 경전철임

3. 근데 그게 2량임

4. 근데 그게 확장 불가능함

5. 근데 그런 전철의 유일한 환승역이 김포공항역임

6. 근데 도시인구는 지금도 늘고있다고 

 

1. 50만 도시를 관통하는 유일한 철도임

그렇다 유일하다

지금은 뭐 9호선이 어떻고 5호선이 어떻고 GTX가 어떻고

말이 많지만 다 말뿐이다

김포 골드라인 하나다

아니 그럼 버스를 타거나 차를 끌고 다니거나 하면 안됨?

안된다 도저히 안된다.

그게 도저히 안되서 만든게 김포골드다

 

2. 근데 그게 경전철임

 

 

근데 그게 시발 경전철이다 중전철로 하려다가

안해도 될거같은데? 하고 경전철로 진행됐다

 

3. 근데 그게 2량임

근데 그게 시발 2량이다 여기서 저기가 끝이다 저게 끝이라고

 

4. 근데 그게 확장 불가능함

근데 그게 증량도 안됨 문 4군데 딱 열린거 보이냐?

저게 끝이다 승강장이 저게 끝이라고 애초에 승강장이 확장이 불가능해

근데 그러면 돈이라도 존나게 쏟아서승강장만 어케하면 되지 않겠냐

안된다 애초에 2량으로 설계됐어

승강장만 어케 한다고 되는게 아니야

전철도 2량으로 설계됐고

철도도 2량으로 설계됐어

 

억지로 늘려봤자 전철도 철도도 못버틴다 이말임

유일한 방법인 증차로 어케든 하고있는데 현재 3분간격으로 겁나 뺑뺑이 돌리고 있고

 

추가로 증차하겠다는게

지금의 10%도 안되는 수준인데

그게 체감이 되겠니...?

 

5. 근데 그런 전철의 유일한 환승역이 김포공항역임

 

이게 김포공항역을 지나는 철도다.

 

저기 보이냐?

9호선 - 두얼굴의 악마

5호선 - 굉음의 서큐버스

공항철도 - 이세계로의 포탈

 

저걸 이용하는 사용자가 김포공항에서 출발한다

거기에 김포골드는 50만(진) 시민을 이어준거다

 

이전 최대는 9호선 급행의 195%

 

지금 김포골드의 혼잡도는 295%

 

근데 김포 골드는 2019년말에 개통됐고

코로나와 함께했다

 

지금은? 여기서 김포공항역을 다시 보자

9호선에서 김포골드로 통하는 길을 보면

일단 개찰구가 있고

거기서 다리같이 긴 길을 건넌다음에

두번 내려가야 김포골드 승강장인걸 알 수 있다

 

재작년 말
김포골드는 마지막 에스컬레이터에서
인원 통제를 하기 시작했다

 

올해 초

김포골드는 두번째 에스컬레이터에서

인원 통제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김포골드는

환승통로에서부터 인원 통제를 하고있다

 

좋은 영상이 있길래 캡쳐해왔다

9호선에서 김포골드까지의 환승 영상캡처다

 

공항철도 - 반대편은 9호선 (지하 3,4층)

올라가서

지하 2층 (5호선, 김포골드 환승)

 

그리고 오늘의 문제의 장소

오늘은 여기서부터 인원을 통제하기 시작했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김포골드 환승 통로

 

CU앞에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환승을 위해 한번 내려가고

 

한번 더 내려가야 된다

 

그렇게 내려가면

 

ㅈ만한 승강장이 나타난다 출근시간 아닐때 타면 적자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널널한데 출퇴근시간만 되면 역 밖으로 밀려나가는 인외마경이 펼쳐지는

뭐 하나로 찝어서 욕할 수 없는 다양한 문제의 잡탕찌개 출퇴근시간에만 바짝 존재하고 나머지 시간대에는 공기수송하는 거지같은 수요 = 수익성 좆망으로 정부 예산 예비타당성 절대 통과 안됨 아무리 돈이 안돼도 요금을 더 받을 수 없는 환경
기존 서울 지하철을 끌어오려면 뭔가 넘겨줘야 하는데 보통 건설폐기물 처리장과 같은 혐오시설 = 선거 포기와 같은 말
그래서 오로지 한강신도시 분양금에 포함되어있는 광역교통분담금만으로 지어야 했던 아픈 현실

솔직 5호선이랑 9호선 연장해주는 조건으로
건폐물처리시설이랑 차량기지 가져가라는 거에 동의를 하던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찾았어야 하는 게 맞았던 거 같음
김포 사는 게 아니라 직접 타보진 않았다만 뉴스 보면
러시 아워 때는 저렇게 사람들 때문에 혼잡하다가
러시 아워 끝나면 되게 한산하다고 하더라
근데 러시 아워 때는 혼잡도 280%라고 하고..
김포가 인구 감소하는 도시도 아니고 택지 개발도 계속 해서
인구 유입도 계속 되긴 할텐데 늘어나는 수요를
계속해서 이런 식으로 해결할 거는 아닐테고
차량 수 늘려서 배차 간격을 2분으로 줄이는 방안도 검토중이라더라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111108412839333
5호선 연장 논의 중이긴 하대

 

 

3줄 요약

1. 인원은 존나 많은데 전철은 존나 작고 개선도 불가
2. 전철 혼잡도를 크게 갱신한 전철인데 시기가 코로나시국
3. 사람 죽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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